초록제출

발표 안내

구두 논문 발표

발표 요령 - 발표자는 해당 세션 시작 15분전까지 좌장 및 진행요원에게 도착여부를 알리시기 바랍니다.
- 일반논문 발표시간은 발표 12분, 질의응답 3분으로 총15분입니다.
- 초청논문은 발표 27분, 질의응답 3분으로 총 30분입니다.
발표자료 작성 아래의 발표자료 형식 안내 파일을 다운 받으신 후 참고하여, 발표자료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발표자료 작성 및 발표 시 주의사항
발표자료 제출 세션 시작 15분전까지 해당 세션장의 진행요원에게 발표자료(PPT)를 전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발표자료 준비 모든 발표장에는 LCD프로젝트와 노트북이 준비되어 있으며, 구두발표자께서는 세션 시작되기 15분 전,
해당 세션장의 진행요원의 도움을 받아 파일 세팅을 필히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현장으로 USB 등 파일을 소지하고 오시지 못하는 저자께서는 PPT 파일을 2월 7일(금) 18시까지
본 사무국 E-mail (kcs@ksia.or.kr)로 송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발표자료는 반드시 발표기호로 저장하여 자료 송부해 주시고, 자료 송부 후 사무국 담당자와 유선으로 수신 여부를 필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포스터 세션 배치도 확인하기

포스터 논문 발표

포스터 규격 가로 0.9m * 세로 1.2m
발표자료 준비

※ 시연 동영상이나 참고 동영상이 있는 경우, 포스터에 동영상 연결 QR코드를 넣어 보다 자세한 발표자료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포스터는 세션 당일 오전 9시부터 부착할 수 있습니다.
포스터는 아래 발표일자에 따른 부착시간 확인하시어 필히, 본인 발표코드가 부착되어 있는 판넬에 부착해 주시기 바랍니다.
포스터 부착 시 필요한 테이프, 칼, 가위 등은 세션장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부착시간 내에 미 부착 되어있는 포스터는 심사가 불가할 수 있으니, 필히 부착시간 내에 부착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포스터 세션이 진행되는 동안 '현장우수포스터' 선정을 위한 심사가 진행되니, 발표자는 포스터 옆에 상주하시어 질의 응답에 성실히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션기호 세션일자 부착시간 발표시간
TP1 2월 13일(목) 09:00-15:00 16:00-17:45
FP1 2월 14일 (금) 09:00-13:00 14:00-15:30
발표요령 세션이 진행되는 동안 현장 우수포스터 선정을 위해 포스터 심사가 진행되오니,
본인의 포스터논문 옆에 상주하시어 질의응답 시간에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장에서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분과 별로 우수 포스터를 선정합니다.
포스터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