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개요

초대의 글

국내 반도체 분야를 세계적인 수준으로 발전시키는데 크게 기여한 반도체인의 잔치, 한국반도체학술대회가 2018년에 어느덧 25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1994년 첫 대회 이후 매년 1,300여명이 참석하는 한국반도체 분야의 최대 행사인 제 25회 한국반도체학술대회가 2018년 2월 5일(월)부터 7일(수)까지 청정지역 강원도 하이원리조트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됩니다. 진취적이고 열정적인 반도체 분야 최고 전문가 여러분을 25회 한국반도체학술대회로 초청합니다.

25주년을 맞아 더욱 뜻 깊은 이번 대회는 “Semiconductor Technology for the Paradigm Shift” 라는 주제로 Short Course, 기조강연, 그 외 구두세션과 포스터세션, 전시부스 등의 참여로 다양한 볼거리, 배울 거리를 제공하며, 즐거운 만남과 교류의 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반도체학술대회의 고유한 DNA를 계승하며, 반도체 전문가 여러분께서 새로운 변화의 시기를 준비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연구주제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스페셜 세션, 다양한 주제별로 최신 R&D 트랜드를 엿볼 수 있는 초청논문 발표의 확장, 국내 대학 및 기업체, 연구소에 계신 젊은 연구인력 및 석학의 발표를 적극 유치하여 전문가님들의 다양한 학문적인 요구를 최대한 충족시켜드리겠습니다.

반도체인의 축제의 장, 한국반도체학술대회로 반도체 전문가 여러분을 적극 초청하오니, 다양한 참여로 저희의 준비한 프로그램이 더 한층 발전하고 풍성한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도와주시길 간곡히 부탁 드립니다. 또한 25회 한국반도체학술대회를 뉴스레터와 한국반도체학술대회 SNS 및 학술대회 어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 드릴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지도편달을 부탁 드립니다.

우리나라 반도체신화의 주역이신 여러분을 강원도 하이원리조트에서 제 25회 한국반도체학술대회로 함께 모실 수 있어서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산학연정 각급 분야의 최고 전문가님들과 함께 국내 반도체 기술의 미래상을 더욱 발전적으로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국내외 최고의 반도체 전문가 및 모든 관계자님들과 강원도 하이원리조트에서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제 25회 한국반도체학술대회 대회장 이승훈